세상에는 정말 맛있는 음식들이 너무너무 많아요

식재료 중에서도 특히 좋아하는 식재료가 있기 마련이죠

이웃님들은 어떠신가요??


오늘은 애호박 효능을 알려드리려구요 +_+ ㅎㅎ


애호박은 정말... 싫어하는 사람이 거의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에요

혀로 느끼는 맛, 씹는 맛으로도 정말 최고이기도 하고

독소 없이 영양가로만 먹을 수 있는 최고의 식재료이죠




애호박은 부작용도 없는 건강한 식재료랍니다.

칼로리는 적지만 포만감이 높고 수분함량이 높아서

몸매 가꾸기용 다이어트 식단에서도 빠지지 않는데요


통증의 대마왕이라 불리우는 대상포진을 완화시키는데 큰 공을 세우는 것이

바로 이 애호박이란 사실을 아시나요?


위암 예방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는 애호박 효능..

지금부터 샅샅히 살펴봅니다 +_+ ㅎㅎ




아직도 이 천기누설이라는 방송프로그램 하고 있을까요?

꼭 찾아보면 이 천기누설에서 방송을 한 건강음식들이 정말 많아요

애호박 효능에 대해서도 잘 소개를 해줘서 참고가 되는데요




애호박 효능을 영양학적으로 따져보자면

비타민A, B, C 모두를 가지고 있고

칼슘과 칼륨, 식이섬유까지 풍부한 녀석이에요


건강적으로 보는 애호박 효능으로는

면역력 향상, 위장질환 개선, 두뇌 발달, 치매 예방, 성인병 예방, 대상포진 완화,

이뇨작용으로 인한 나트륨 배출, 부종 제거 등이 있어요

애호박 효능이 정말 어마어마 합니다. ㅎㅎ




하지만 그거 아시나요?

애호박은 말려 먹어야 더 높은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다고 해요


애호박을 그냥 먹을 경우


칼륨 - 293

비타민A - 25

베타카로틴 - 149


애호박을 말려 먹을 경우


칼륨 - 3105

비타민A - 231

베타카로틴 - 1386


무려 10배 이상으로 성분이 더욱 증가한다는 것!!


애호박을 썰어서 말리면 "애호박고지" 라는 이름이 붙구요

"애호박고지"를 밥지을 때 같이 넣어서 지으면

정말 최고의 영양밥상이 됩니다 ㅎ.ㅎ




저는 개인적으로 이 애호박전을 정말 좋아해요 ㅎㅎ

엄청 즐겨먹는 반찬이기도 하죠..

근데 참 아이러니해요???


애호박이 이뇨작용으로 나트륨 배출을 돕는다는데

대부분 애호박을 이용해 만들어 먹는 음식들은 소금이 정말 많이 들어가 있어요


이 애호박전도 그렇구요

애호박 된장찌게도 그렇구요

애호박볶음도 그렇구요


이제는 싱거게 먹는단 생각으로 소금을 조금 넣고해서

건강을 위한 애호박 섭취를 해야겠어요

그래야 애호박 효능을 제대로 받아볼 수 있겠죠 ㅎ.ㅎ


정말 조미료나 감미료들이 문제지

식재료 자체로는 건강함 뿐이네요!!

더욱 영양분을 높여 건강하게 섭취해보세요!


"애호박고지 찰밥" 맛있을 것 같네요~

한번도 안먹어본건데 궁금합니다! >.<


+ Recent posts